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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운 좋게도 바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도 있지만, 이왕 시작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제대로 해야죠! 플랫폼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으니 이걸 이용해서 우리 브랜드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 광고를 집행하면 더욱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테니까요!
- 틱톡 : 명실상부 숏폼 플랫폼 1위 틱톡의 주 이용 연령은 Z세대에 해당하는 10대이며, 주로 바이럴이 용이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유머 콘텐츠가 많이 소비되는 편이에요. 어린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는 센스 있고 트렌디한 콘텐츠 제작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틱톡을 활용해보세요!
- 유튜브 쇼츠 : 유튜브는 이용 연령층도 넓고 업로드되는 콘텐츠의 장르도 다양해 비교적 진출하기 쉬운 플랫폼이지만, 보통 본편의 영상에서 하이라이트로 짧은 영상을 쇼츠로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특히 크리에이터(유튜버)의 힘이 강력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중심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보스님께 추천해 드려요.
-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가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면서 릴스를 통해 구매 전환을 이끌 수 있어요. 다른 플랫폼보다 감성과 스타일리쉬함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MZ세대를 타깃으로 감성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보스님께 가장 적합할 것 같아요.
숏폼 콘텐츠가 세상에 나온 것은 몇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예요. 숏폼 콘텐츠의 소비 시간이 소셜미디어 앱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요. 그래서인지 9월 초에는 네이버와 카카오도 숏폼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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